Skip to content

해당 경우 스토어 관련 임시 폴더 손 상 및 Internet Explorer 11 관련 패키지 파일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방법 1) 업데이트 Cache 폴더 초기화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서비스 입력 후 검색된 서비스를 실행 합니다
  2.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됨으로 변경하고, 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
  3. 아래 위치로 이동하여 두 폴더를 삭제 합니다.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C:Windowssystem32catroot2
  4. 위 2번에서 중지한 세가지 서비스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여 시작 버튼을 눌러서 시작 합니다.

 

작업방법 2) Temp 폴더 초기화 방법.

  1. [Windows 로고 키 + R]를 입력 해 실행창을 실행합니다.
  2. 실행 창에서 temp 입력한 후 Enter키를 누릅니다.
  3. 나타나는 폴더의 항목을 전부 제거 한 후 창을 닫습니다. (만약 오류가 발생되는 항목은 건너뛰기를 진행합니다.)
  4. [Windows 로고 키 + R]를 입력 해 실행창을 다시 실행합니다.
  5. 실행 창에서 %temp% 입력한 후 Enter키를 누릅니다.
  6. 나타나는 폴더의 항목을 전부 제거 한 후 창을 닫습니다. (만약 오류가 발생되는 항목은 건너뛰기를 진행합니다.)
  7. 재부팅 한 뒤 다시 한번 증상을 확인하여 봅니다.

 

 

 

진행방법 3) schema.dat 리네임.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schema.dat 파일을 schema.old.dat 로 이름을 변경 합니다. (변경되지 않을 경우 안전모드에서 진행합니다.)

C:WindowsSystem32SMIStoreMachineSCHEMA.DAT

 

 

 

 

 

진행방법 4) Forfiles 명령어를 통하여 Internet Explorer 11수동 제거 방법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프롬프트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 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 입력란에 아래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진행 중 엑세스 거부가 표시될 수 있으나 정상적인 동작이므로 계속 진행 합니다.)
  3. FORFILES /P %WINDIR%servicingPackages /M Microsoft-Windows-InternetExplorer-*11.*.mum /c "cmd /c echo Uninstalling package @fname && start /w pkgmgr /up:@fname /norestart"
  4. PC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증상을 확인 합니다.
?

Windows

Windows 관련 정보

  1.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음 팟플레이어(PotPlayer)의 마지막 버전(1.6.63891) 설치 파일입니다. 2017년 02월 18일에 업데이트 된 카카오TV 팟플레이어 바로 이전 버전입니다. 64BIT 다운로드 -> PotPlayerSetup64.exe 32BIT 다운로드 -> PotPlayerSetup.exe ...
    Date2018.01.24 By운영자 Views28
    Read More
  2. 일부 설정은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현상 Windows 7에서 Windows Update 설정 변경 시 "일부 설정은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일부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원인 일반적으로 도메인에 가입된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컴퓨터가 도메인에 가입되지 않...
    Date2016.07.07 By관리자 Views2160
    Read More
  3. 윈도우 수동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

    윈도우 수동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 간혹 오프라인에 연결 되어 있는 PC 수동 업데이트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기업이라던지 기타 보안 상의 이유로 인터넷에 연결 되지 않은 PC들을 윈도우 업데이트시 수동 업데이트 파일들을 일일이 다운 받아 개별 설...
    Date2016.07.06 By관리자 Views2674
    Read More
  4. 윈드라이브(OneDrive) 삭제 방법

    윈드라이브(OneDrive)는 MS 계정으로 연결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요. 사용하시는 분도 있겠지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간혹 알림 창에 로그인 하라고 나오면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오늘은 삭제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
    Date2016.05.29 By관리자 Views2671
    Read More
  5. 아웃룩 초기화 방법

    아웃룩 사용시 각종 오류로 실행이 안될때 해결방법 입니다. 1. 데이터 파일 이름 변경으로 실행 가능 하게 만들기. - 데이터 파일이 손상 되었을때는 사용 하는 데이터 파일 이름을 변경해서 임시로 실행 가능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2. 아웃룩 설정 초기화 -...
    Date2016.01.13 By관리자 Views6220
    Read More
  6. 파일 복사시 이름이 길어 복사 안될때 대처 방법

    간혹 파일을 복사할때 폴더명이나 파일 명이 길어 복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윈도우 자체가 255글자 이상은 복사나 삭제가 안되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 인데 해결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만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
    Date2015.05.15 By관리자 Views12573
    Read More
  7. No Image

    Internet Explorer 11 설치중 설치를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오류메세지 발생 시 대처 방법

    해당 경우 스토어 관련 임시 폴더 손 상 및 Internet Explorer 11 관련 패키지 파일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방법 1) 업데이트 Cache 폴더 초기화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서비스 입력 후 검색된 서비스...
    Date2015.05.14 By관리자 Views16672
    Read More
  8. "Microsoft Office 2010에서 이 응용 프로그램의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제어판을 통해 office 프로그램을 복구해야 합니다"

    "Microsoft Office 2010에서 이 응용 프로그램의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제어판을 통해 office 프로그램을 복구해야 합니다" 메세지 출력된 후 office실행이 강제로 종료 되는 문제는 office설치후 바로 나올수도 있으며, 사용중 나올수도 있습니다....
    Date2015.01.23 By관리자 Views10922
    Read More
  9. 윈도우에서 손쉬운 히든 파티션 마운트 - MountStorPE

    윈도우에서 손쉬운 히든 파티션 마운트 방법이 있어 소개 드립니다. http://www.kare-net.de/Download/MountStorPe.zip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 하십니다. 다운로드후 압축 해제하시면 file폴더에 실행 파일이 있습니다.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실행...
    Date2014.09.16 By관리자 Views6529
    Read More
  10. MS Office 제품군 삭제 안될때 강제 삭제 방법

    간혹 MS Office 제품군이 삭제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때 강제 삭제할수 있는 프로그램 링크입니다. 삭제할때 여러 버전이 설치 되어있다면 하위 제품군 부터 삭제하시기 바라며, 삭제후 재부팅은 필수 입니다. Office 2003 제품군 제거 문제 자동 해결 링크...
    Date2014.09.08 By관리자 Views14278
    Read More
  11. 서피스 프로 복구 이미지

    서피스 프로 복구 이미지가 드디어 마이크로 소프트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그동안 복구 이미지 구하기가 어려워 하이마트로 달려가서 받거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걸하듯이 구해야 하는 불편 함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복구 이미지가 필요해 고객센...
    Date2014.09.07 By관리자 Views1222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